실습 목표

🚩 엔트리를 이용하여 아두이노 LED 켜고 끄기!


✔ 준비하기



    회로 구성하기



    엔트리 코드


1. 좌측에 [+] 버튼 누르기

접속 후에 스위치를 새로 추가하기 위해 누르기

2. [오브젝트 추가하기] 누르기 → [스위치] 검색하여 추가하기

3. 스위치 클릭 모션 → 시작 카테고리 → [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] 추가

4. 스위치 켜고 끄기 구분 → [조건문 블록] 추가하기

5. 값을 [0] 과 [1]로 구성하기

스위치는 x의 값 0과 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- 켜짐의 경우 '스위치 값' = 0

- 꺼짐의 경우 '스위치 값' = 1


'ON(스위치 값 = 0)'을 표현해 주기 위해

판단 카테고리에서

'=' 부호 블록을 추가하기

6. [변수] 추가하기

[스위치] 라는 기존에 없던 변수가 생겼기 때문에 변수를 추가

변수이름에 [스위치]를 입력하여 추가

위 빨간 네모 박스처럼 변수 [스위치]가 위치하게 됩니다.

7. [스위치 값] 위치하기

변수 [스위치]를 추가 후 

'스위치 값 = 0'을 만들어주기 위해 우측 상단에 위치

스위치가 켜질 시 오른쪽으로 스위치가 이동합니다

이 모션을 표현하기 위해 위와 같은 블록을 위치시켜줍니다.

8. [디지털 9번 핀 켜기] 블록 추가하기

블록을 다 쌓았다면 회로도와 같이 아두이노 9번 핀과 LED 사이에 연결했던걸 표현해 주기 위해

하드웨어 블록에 들어가서

[디지털 9번 핀 켜기] 블록을 넣어줍니다

9. [끄기] 블록 추가하기

[끄기] 스위치에 대한 블록도 위와 같이 합니다

위에 완성된 블록 코드를 복사하여

[아니면] 부분에 붙여 넣어줍니다

[켜기] 스위치와 다른점이 있다면

스위치를 [0]으로 정한다는 것입니다

끄기 위해선 x축 0인 값을 클릭해야 하기 때문입니다

직접 결과를 한번 확인해 볼까요?